본문 바로가기
Wellbing

"이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부자가 되었다" | 제프 베조스

by 바이탈하모니 2024. 4. 24.
 

감동적인 박물관 산책 후, 어떤 선택을 할까?


뉴욕 금융 회사에서 지내던 어느 날, 책을 인터넷을 통해 팔기 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상사에게 이야기 하였어요.
소중한 조언을 원하며 박물관 산책을 제안했고, "일을 가져도 좋고, 커리어를 만들어도 좋고, 바람직한 일(소명)을 가질 수도 있다"는 말을 듣게 되었어요.
성공적인 책 판매 회사 '아마존닷컴(amazon.com)' 창업자가 된 그의 선택은 세 번째, '소명'을 택한 것이었다요.
 

 

비자스의 창업 아이디어와 Jeff Bezos와의 만남


1994년, 처음으로 Jeff Bezos를 만났어요.
그는 자신의 회사에 투자하길 원했고, 인터넷으로 책을 판매하고 자신의 차고에서 배송할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1000억 (≈1조 원)의 규모를 말했지만, 당시에는 그런 금액이 존재하지 않았죠.
하지만 그의 주장에 웃으며 반대했지만, 그는 이미 스스로에게 박수를 보내며 맞는 방향으로 나아갔고, 결국 성공을 거두었어요.
그 사실을 생각하면, 창업 아이디어를 따르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나는 시도하지 않을 경우 후회하기 때문에 도전하기로 결정했어요.
 

 

안전보다 열정을 따른 선택을 한 발명가의 이야기


친구와 상의한 끝에, 저는 덜 안전하지만 열정을 쫓기로 결정했어요.
어릴 적부터 차고에서 발명품을 만드는 것을 즐겼고, 최근에는 광선으로 쓰는 공전그릇, 상자 잠금 경보 사이렌 등을 발명했는데, 제 작품들은 매우 잘 작동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항상 발명가로서 살고 싶었고, 그 선택에 대해 자랑스러워요.
더불어, 친구가 저에게 열정을 쫓도록 권장했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했어요.
 

 

부드럽고 빠른 것에 대한 명언은 어떤 의미인가?


군인들 사이에서 통용되는 명언 '느린 것이 부드럽고 부드러운 것이 빠르다'라는 말이 있죠.
인생에서 이 말처럼 느리지만 꾸준한 노력이 결국엔 진전을 이끌어내게 됩니다.
그렇기에 나는 인생에서 받는 다양한 선물은 감사하게 생각해야하지만, 그것보다 더 큰 가치는 나의 노력과 선택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모두 자신만의 선택을 통해 삶의 이야기를 쓸 수 있으며, 그 선택이 우리를 정의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이 받은 선물보다 나의 선택과 그 선택에 따른 노력을 더욱 설득력 있는 인생을 만들어냅니다.
 

 

인생의 선택: 편안한 삶 vs. 모험과 봉사의 삶


쉽고 안락한 삶을 살 수도 있지만, 봉사와 모험의 삶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해요요.
80살이 되었을 때, 봉사와 모험의 삶을 선택한 것에 더 자랑스러워할 거에요요.
현재는 살기 좋은 시대이며, 세상이 제공하는 영감은 놀라울 정도로 많아요요.
변화와 발명, 기회의 양은 믿기 어려워요요.
우리는 스스로 쓰는 삶에서 우리의 재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떤 선택을 할 건지 결정할 수 있어요요.
다른 사람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마련하면, 진정으로 성취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