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lbing

에이미 슈머는 쿠싱 증후군 치료를 받으면서 '훨씬 나아졌다'고 말합니다. 이 질환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을 알아보세요.

by 바이탈하모니 2024. 5. 3.

에이미 슈머는 올해 초 쿠싱증후군 진단을 받은 후 "기분이 나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쿠싱 증후군이 있지만 스테로이드가 체내에서 작용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라고 언프로스티드 여배우는 목요일에 열린 버라이어티의 파워 오브 우먼 행사에서 ET에 말했습니다. "기분이 훨씬 나아졌습니다. 아직 다 나아지지는 않았지만 훨씬 더 강해지고 자부심을 느낍니다."

슈머는 지난 2월에 신체에서 코르티솔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질환인 쿠싱 증후군 진단을 받았다는 사실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쿠싱 증후군의 증상으로는 둥근 얼굴, 튼살, 어깨 사이의 지방 덩어리 등이 있으며 고혈압과 뼈 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슈머는 2월 23일 제시카 옐린의 "뉴스가 아닌 뉴스" 뉴스레터에서 자신의 진단에 대해 털어놓았습니다. 이 코미디언은 Hulu 시리즈의 두 번째 시즌인 Life & Beth를 홍보하는 동안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2세의 이 엄마는 "Hulu 쇼를 위해 카메라 앞에서 취재하는 동안 한 번에 4시간씩 MRI 기계에 들어가 피를 많이 뽑아 정맥이 멈추고 아들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쿠싱병이 저절로 낫고 건강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소식이었어요."

슈머는 또한 언론 투어 중 자신의 외모 변화에 대한 댓글을 인정했습니다. 그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우리 몸에 대한 수치심과 비판"을 언급하면서도 이러한 우려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저와 제 가족에게는 정신없는 몇 주였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제 건강에 대한 두려움 외에도 인터넷이 울리는 카메라 앞에 서야 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다행이었죠. 그 덕분에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으니까요."

슈머는 이전에 얼굴이 부은 것처럼 보이는 동영상이 입소문을 탄 후 자신의 "부푼" 외모에 대한 댓글에 대해 언급했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에서 트레인크랙 스타는 처음에 자궁내막증과의 지속적인 싸움과 "내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의학적, 호르몬적 일들"을 언급했습니다.

"저는 모든 여성이 알아야 할 자가면역질환인 자궁내막증을 앓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Life & Beth의 새 시즌 포스터와 함께 글을 썼습니다. "지금 제 세상에는 의학적, 호르몬적인 일들이 일어나고 있지만 저는 괜찮습니다." 슈머는 "역사적으로 여성의 신체는 남성에 비해 의학적으로 거의 연구되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도 여성은 "외모에 대한 변명이 필요하지 않다"고 덧붙이며 "지금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다른 모든 여성/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어떤 날은 자신감이 넘치고 기분이 좋지만 어떤 날은 가방을 머리에 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썼습니다. "하지만 저는 강하고 아름답다고 느끼며 제가 만든 이 TV 쇼가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제가 각본을 쓰고 출연하고 감독했습니다. 잠시만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궁내막증과 이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은 경우에 따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지만, 예일 의과대학의 산부인과 및 생식과학과 학과장인 휴 테일러 박사는 야후 라이프에 이것이 얼굴 부종의 가장 흔한 원인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슈머가 얼굴 붓기를 다룬 첫 번째 게시물을 올린 후 " 부신 질환이나 쿠싱병, 스테로이드 호르몬 사용의 흔한 증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쿠싱 증후군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국립 당뇨병 및 소화기 및 신장 질환 연구소에 따르면 쿠싱 증후군(쿠싱병이라고도 함)은 30세에서 50세 사이의 성인에게 가장 흔하며 남성보다 여성이 3배 더 많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쿠싱 증후군은 신체가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코르티솔을 장기간에 걸쳐 과도하게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천식,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및 기타 염증성 질환, 피부 발진, 허리 및 관절 통증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의약품 복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체중 증가
  • 얇은 팔과 다리
  • 둥근 얼굴
  • 어깨 사이의 지방 혹
  • 쉽게 멍이 드는 피부
  • 분홍색과 보라색 튼살
  • 근육 약화

쿠싱 증후군의 합병증으로는 제2형 당뇨병, 골 손실, 근육 손실, 고혈압, 감염 등이 있습니다.

에이미 슈머는 건강에 대해 또 어떤 말을 했나요?

옐린은 인터뷰에서 "여성 건강의 옹호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그녀는 과거 자궁 내막과 유사한 조직인 자궁내막이 자궁 밖에서 자라는 질환인 자궁내막증에 대한 자신의 경험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이 잘못된 위치의 조직은 통증, 염증 및 유착을 유발하여 생식 능력 문제와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골반 통증, 생리통, 성교 시 불편함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약물, 호르몬 치료 또는 심한 경우 수술적 치료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역사적으로 많은 의료 전문가들이 이를 무시해 왔습니다. 레나 던햄, 할시, 파드마 락쉬미 등 여러 유명 인사들이 이에 대해 발언한 바 있습니다. 슈머는 2022년 다큐 시리즈 ' 데이비드 아구스 박사와의 건강검진' 인터뷰에서 이 질환으로 인해 평생을 고통스럽게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41세에 그녀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자궁 적출술을 받았습니다.

슈머는 아구스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고통이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여성은 항상 극적인 행동을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정말 심한 경련이 있다고 말하면 '아, 여자라서...'라고 대답하고, '아니, 불규칙한 거야'라고 말하는 식이죠."

반응형